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 덴티스트리' 실현할 소프트웨어 구축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용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을 출시했다. 사진은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원클릭' 화면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용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을 출시했다. 사진은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원클릭' 화면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디지털 치과 통합 솔루션 실현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치과용 전자차트를 내놓았다. 디지털 덴티스트리(Digital Dentistry)를 실현 시키는 허브(Hub)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2일 오스템에 따르면 회사는 치과용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을 선보였다.

'원클릭'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개발된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타사 영상장비 데이터를 기존 전자차트에서 사용 시 영상장비 뷰어를 별도로 실행해야 했기 때문에 연동이 매우 불편했다. 그러나 '원클릭'은 폭넓은 호환성으로 자사 치과용 소프트웨어는 물론 타사의 모든 디지털 장비와 연동이 가능해 디지털 치과 진료의 통합 관리, 운영에 용이하다.

이에 따라 원클릭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실현 시키는 허브(Hub)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AI(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진료 입력 및 보험청구 시 입력된 자료를 분석하고 오류를 수정해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하는 보험청구 도우미 기능은 빠른 치팅은 물론 초보자도 오류 없이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별도 장부나 프로그램이 없이도 정확한 수납이 가능한 카드 단말기 자동연동기능, 진료과별 맞춤 전자차트 기능도 제공해 다양한 치과 환경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원클릭' 출시로 환자의 내원·접수부터 각종 영상진단 및 데이터 확보,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치료, 치료 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원스톱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이 현실화 됐다"며 "해외 치과 병·의원에 적합한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구축, 국내를 넘어 글로벌 치과 소프트웨어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sy@tf.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pol_eco&no=49273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