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중국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파트너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베이징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베이징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 미국·한국·이스라엘·독일 이어 중국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공식 개소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 내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공식 개소했다.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신성장 동력을 모색하겠다는 취지다.

현대차그룹은 중국 베이징에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하고 중국 현지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래들 베이징'은 미국의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와 한국의 ‘제로원’, 이스라엘의 ‘현대 크래들 텔 아비브(TLV)’, 독일의 '크래들 베를린'에 이은 현대차그룹의 5번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다.

그동안 현대차그룹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미래 핵심 분야 선도를 목표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전 세계 혁신 거점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해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크래들 베이징' 공식 개소를 통해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완성했다"며 "중국 현지 ICT 대기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대학, 정부, 투자 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피터 양 '크래들 베이징' 사무소장은 "'크래들 베이징'은 중국 현지 혁신 네트워크와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 인터랙티브 플랫폼을 구축하려 노력할 것"이라며 "'크래들 베이징'은 전 세계에 중국으로부터 발원한 혁신 솔루션을 공유하는 허브로 기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pol_eco&no=44446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