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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아의 첫 모델 K8 온라인 발표회 및 판매 개시
기사작성: 2021-04-08 15:02:01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기아가 8일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시승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로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으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준대형 세단이다.
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18만15대가 계약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지난 7일까지 12영업일동안 총 2만 4000여대가 계약됐다.
이는 기아가 연간 국내 K8 판매 목표로 설정한 8만대의 약 30% 달하는 수치다.
기아는 이날 오전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K8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는 온라인 발표회를 중계했다.
1부에선 감각적인 영상과 K8 개발 담당 임직원이 전하는 감성적인 서사로 고객과 공감대 형성을 시도했고 2부에서는 2명의 패널(방송인 박준형, 이지혜)이 출연해 K8의 내·외장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을 소개한 뒤 K8 3.5 가솔린을 직접 탑승하며 느낀 주행 감성을 전달했다.
기아는 지난달 2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K8 체험단’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박 7일간의 시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K8은 지난달 공개한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해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신규 기아 로고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 브랜드 최초로 적용하는 디자인 요소로 혁신적이고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이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를 통해 입체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 공간은 1등석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했다.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부드럽게 이어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 공간을 구현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의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는 실내에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한다.
또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실내 곳곳에 적용한 앰비언트 라이트(무드 조명)로 감성적인 만족감을 한층 높인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제한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빨간 조명을 통해 시각적으로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해주고 야간에는 운전자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밝기를 낮춰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K8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K8을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3가지 엔진으로 운영하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다음달 중 출시 예정이다.
2.5 가솔린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f·m, 복합연비 12.0㎞/ℓ를 확보했고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를 적용해 조향 직결감을 강화했다.
3.5 가솔린은 최고출력 300PS(마력)과 최대토크 36.6㎏f·m의 동력성능을 기반으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감성을 구현하고 10.6㎞/ℓ의 복합연비를 갖췄다.
3.5 LPI는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f·m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신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기존 3.0 LPI 대비 배기량이 증가했음에도 약 5% 향상된 8.0㎞/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기아 관계자는 “K8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대한민국 준대형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편안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일상에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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