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조폐공사, 나주시 손잡고 지역사랑상품권 선보인다
기사작성: 2020-06-30 15:06:24

 

한국조폐공사가 나주시와 손잡고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조용만 사장, 강인규 나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청과 나주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나주시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을 나주 시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은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 결제로 간편하게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 은행 방문이 필요 없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용만 사장은 "카드형 상품권은 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관련업무를 줄여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지역사랑상품권의 지자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려는 지자체에 대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 최소 서비스 수수료율(0.3%)을 적용한다.

조득균 기자 chodk2001@ajunews.com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life&no=38522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