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영화포럼 입니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스포일러에 대해 주의해주세요. [가이드라인]
[★★☆] 택스 콜렉터 후기
분류: 영화리뷰
이름: 스트롱민트


등록일: 2020-11-23 14:16
조회수: 301 / 추천수: 1
링크:


3.jpg (145.3 KB)
1.png (96.2 KB)

More files(1)...


 

3.jpg

 

<스틸컷 출처 : 네이버 영화 택스 콜렉터 카테고리>

 

 

이번에 제대로 거친 남자. 터프가이로 변신한 샤이아 라보프의 변신이 가장 인상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제 예상이 빗나갔네요.

 

스틸컷 옆에 있는 바비 소토가 원톱 주인공이고 샤이아 라보프는 거의 조연급입니다. 

 

바비 소토라는 배우는 영화에서 처음 봤고 필모그래피 검색해보니 거의 필모가 없는 신인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나이도 구글 검색해도 안 나오고요.

 

아무튼 두 남자의 브로맨스와 청소년 관람불가다운 폭력적이고 잔인한 장면들이 펼쳐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봤습니다.

 

액션쪽 장르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계속 가지고 있었고 가벼운 작품이나 킬링타임용 작품으로 감상하고 싶다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액션 장르의 작품들을 근래에 접한 작품들이 아니라 주로 과거의 감상했었던 작품들을 재감상만 하고 있어서 이 장르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것도 사실이고 택스 콜렉터. 이 작품이 좋은 타이밍에 접하게 되서 시기도 그렇고 관람 시기는 잘 맞았네요.

 

요즘에는 런닝타임의 기준을 두시간정도로 잡고 두시간이 되지 않는 작품들이 비교적 런닝타임이 짧은편이라는 생각이 들고 두시간이 넘어가는 작품들이 다소 길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본작의 경우에는 95분이라는 굉장히 짧은 런닝타임과 절대선이라고 할만한 인물이 없이 진행되는 설정과 분위기까지는 인상적인데 반해서 이를 살릴만한 각본이 부족해서 장, 단점이 명확했습니다.


 

분위기나 설정은 나쁘지 않았고 설정에서는 마음에 드는 부분도 있지만 정작 문제는 이를 살릴만한 각본이 부재한 상황이라서 연출에 대한 부분은 어떤 평가를 하기 어려우며 오락영화로 하기에는 오락적인 부분이나 대중성이 느껴지는 타입은 아닙니다.

 

범죄물을 적지않게 연출해온 에이어의 작품이라서 그래도 다소 일말의 기대를 하기도 했지만 편차가 다소 심한편인 에이어의 작품들중에서도 본작의 경우 위치가 절대 좋은편이 아닌데다가 데이비드 에이어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다소 빈약한 각본과 이야기라는 문제점이 이 작품에서도 고스란히 재연되며 애초에 이야기구성부터가 약한 작품이라서 구성과 뼈대가 약한 작품입니다.


애초에 작품의 기본이 되는 이야기가 약한 작품이라서 연출이나 연기적인 다른 부분들까지도 흔들리는 상황이고 문제가 많을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그래도 액션에 대한 감각이 있는 감독이라서 그런 부분들에 기대를 했지만 액션신 자체가 분량부터가 굉장히 적은편이고 범죄물이기는 한데 짧은 런닝타임에도 지루하게 느껴질만큼 이야기도 그렇고 연출도 그렇고 작품이 안타깝습니다.



작품이 나쁘다는 표현과 좋지 않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매력적인 부분은 극히 제한적이고 좋게 느껴질만한 요소가 많지 않은 좋지 않다라는 표현이 적절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며 중반부에 등장하는 총격신이나 휴대폰신은 꽤 자극적이고 끔찍해서 눈에 들어오기는 하는데 초반부와 중반부에 아쉬운 부분들을 후반부에 어느정도 선까지는 만회하기는 하지만 작품에 대한 평가나 생각마저 뒤집기에는 뒷심도 그렇고 조금은 부족하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액션쪽으로 기대를 하신다면 장르를 액션으로 보기가 어려울만큼 액션신 자체도 적고 꽤 잔혹하게 느껴질만한 신들이 몇신이 있어서 등급이 청소년 관람불가인것 같은데 그렇다고 화끈하게 느껴지는 타입의 작품도 아니고 여러모로 모호한 위치에 놓인 작품이 아닌가 생각되었지만, 킬링타임용 작품으론 그럭 저럭 볼만 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예매내역 인증>

 

 

1.png

 

 

(좌석이랑 이름은 개인정보상 가렸습니다)

 

 

2.jpg

 

 

추천 1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