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휴대폰(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벤트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모바일이벤트 이용규칙]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93회차 30P (6/17 ~ 6/23) / 스토리 댓글 10P 38
분류: ALL
이름: Shampoo


등록일: 2019-06-17 00:03
조회수: 7362 / 추천수: 54
링크:





이번 주 30P 정답

 

1. 스타샵적립+ 

 

2. X

무연 휘발유

납이 대기 중에 축적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납 성분을 제거한 휘발유이다.

보통 대체물로 MTBE를 사용하나 MTBE도 수질 오염 문제가 알려지면서 에탄올을 비롯하여 기타 알킬레이트 류가 사용하기도 한다.

MTBE가 수질오염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논쟁이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일부 주를 제외하고는 전면 금지를 하지 않고 있다.

연한 노란색을 띈다.

 

유연 휘발유

테트라에틸납을 첨가한 휘발유로 노킹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토머스 미즐리가 개발한 휘발유이다. 구분을 위해 붉은 염료가 미량 첨가된다. 

납 성분이 인체와 환경에 축적되고 있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현재 대부분의 국가는 대기 오염 방지 차원에서 사용을 금지하였다.

 

참고: 노킹(Knocking)이란

연료가 이상 연소를 일으켜 엔진의 부 자연스러운 진동이나 이상음이 나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때 나는 소리가 노크하는 소리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원인으로는 연료 자체의 질에도 문제가 있지만 엔진의 온도, 흡기온도, 압축비, 행정거리 및 내부 용적의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서 여러 가지를 동시에 봐야한다.

 

3. 바벨 계획

바벨계획(Babel Initiative)

현존하는 전 세계 언어 숫자는 대략 6천800개. 이 중 절반 정도가 100년 내에 사멸될 위험에 처해 있다.

실제로 2주에 1개 꼴로 언어가 사라지고 있다고 한다. 세계화와 인터넷의 발달로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스페인어 등 몇 개 언어의 지배 현상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특히 미국, 중국, 러시아 등 강대한 다민족 국가에서는 정부의 민족 동화 정책으로 인해 소수민족의 언어가 급속히 소멸되고 있다.


이에 유네스코가 추진하는 바벨계획(Babel Initiative)은 이렇게 사라질 위기에 처한 소수언어의 자료를 수집, 문서화해 보존하려는 작업이다.

문자가 없어 구어로만 의사소통을 하는 언어의 문자 체계를 개발해 보급하고, 기록으로 남겨서 사멸을 방지하자는 것이다.

언어는 한 민족의 역사와 문화, 삶의 지혜가 녹아있는 인류의 소중한 자산이다. 문자 없이 사라진 언어는 영원히 되살릴 길이 없다. 

현재는 유네스코의 후원을 받아 국제 단체인 하계 언어 학교가 추진하고 있으며, 로마자 기반의 문자를 보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기온이 올라 점점 더 더워지고 있는 여름인데요.

다행히 이번 주는 전국이 30도 아래로 견딜 만한 수준의 온도가 유지될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주 초에 전국적으로 비가 있을 예정이고 그후론 쭉.. 맑은 날씨..

미세먼지 농도도 전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으로 괜찮을 거라구 하구요..

 

아무튼 더운 여름입니다.

모든 분들 이번 주에도 파이팅하시고 또 시~원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PS. 오늘 17일자로 3주차 스토리도(시원하게 땡기는 여름 음식) 등록되었으니 10P 같이 챙기세요.

(리브메이트 > 우측상단 전체 메뉴 터치 > 두 번째 소비생활 > 스토리 터치)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6-17 02:27:09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4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bile&no=13253 ]

추천 54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