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휴대폰(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벤트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모바일이벤트 이용규칙]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5/11일자 정답 (오타 주의!) 29
분류: ALL
이름: Shampoo


등록일: 2019-05-10 22:01
조회수: 4949 / 추천수: 28
링크:


아로와나.jpg (187.3 KB)




오늘의 퀴즈 5/11일자 정답 : 아로와나 (아로나 등으로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로와나 arowana, 학명 Osteoglossum bicirrhosum

골설어목 골설과에 속하는 물고기들을 부르는 총칭이며 좁은 의미로는 실버 아로와나, 블랙 아로와나, 아시아아로와나(용)를 의미하며

전세계에서 애완용으로 많이 길러지는데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개체들이 유통되고 있고 유통되는 개체는 대부분 실버아로와나이다.

옛날엔 멸종위기종이였으나 지금은 동남아 등지에서 무지막지하게 양식되어 수가 엄청나게 불어났다.

덕분에 웬만한 대형어 수조에는 한두 마리씩은 꼭 있는 대표적인 대형 열대어이다.

가격은 실버아로와나 기준으로 5~10만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지만 용같은 경우는 150만원을 넘으며

정말 희귀한 종들은 몇 천만원 혹은 몇 억원에 거래되기도 한다. 물론 현지에서는 식용으로 팔리기도 한다.

 

특징

몸길이는 작지 않은 편이며 일반적으로 약 50~120cm정도이다. 몸은 길고 옆으로 납작하다.

눈은 크고 입도 비스듬히 위쪽으로 열려 있으며 크다. 비늘 색이 다양하여 관상어로 인기가 많다.


탐식성 동물로 수면에서 어류를 잡아먹기도 하고 큰 곤충을 잡기 위해 물 밖으로 뛰어오르기도 한다.

산란 후 어미고기가 속에 알을 품어 부화시키는 습성이 있다. 수조에서 키울 때 알맞은 수온은 26∼28℃이고,

수질은 다소 알칼리성(pH 7.4∼7.8)에서 서식한다. from 두산백

 

아시아 아로와나

아로와나.jpg

 

 

아.. 날씨가 말이죠. 이게 봄인지 여름인지..

체감상이 아닌 실제 한낮 온도가 28도를 웃도는 거 보니 이제 여름이 시작됐다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여름 오는 시기가 갈수록 빨라진다더니 작년엔 5월 중순인가 그랬다는 거 같은데..

아무튼 덥군요. 이제 정말 봄은 놔줘야 할 것 같고.. 다가올, 아니 다가온 여름 잘 버텨내야겠습니다.

 

모든 분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구요.

주말에도 무더위는 계속 된다고 하니 더위 조심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5-10 22:13:40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bile&no=13134 ]

추천 28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