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정치글을 포함하여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공간입니다.[정치자유게시판 이용규칙]
이낙연 "서울 부산 공천으로 심판받는 게 책임 있는 도리" 5
이름: BumPal


등록일: 2020-10-29 20:51
조회수: 555 / 추천수: 1





  • 이낙연 "서울 · 부산 공천으로 심판받는 게 책임 있는 도리"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후보 공천을 통해 시민의 심판을 받는 것이 책임 있는 도리라는 생각에 이르렀다"며 공천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29일 의원총회에서 "오늘 오전 최고위원들의 동의를 얻어 후보 추천 길을 여는 당헌 개정 여부를 전 당원 투표에 부쳐 결정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헌에는 당
https://news.v.daum.net/v/20201029134503850

 

 

https://theminjoo.kr/board/view/briefing/343708 

 

■ 이낙연 당대표

 

의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오늘은 예고된 대로 한국판 뉴딜을 공부하는 정책의총입니다여러분이 아시는 것처럼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 이후의 대한민국을 위한 초석이 되는 거국적인 프로젝트입니다규모도 크고 범위도 꽤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그것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입법과 예산이 수반됩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을 성공시키기 위한 입법과 예산 과제를 공유하고자 소집된 의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조금 이따가 김태년 원내대표한정애 정책위의장과 함께 좋은 공부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 저는 의원님 여러분께 다른 말씀을 보고드릴 게 있습니다보고를 드리겠습니다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자를 낼 것인지에 대해 저는 당 안팎의 의견을 들어 늦기 전에 책임 있게 결정하겠다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습니다그 결정의 시기가 왔다고 판단합니다저희 더불어민주당 당헌 제96조 2항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서울과 부산은 저희 당 소속 시장의 잘못으로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됐습니다당헌에 따르면그 두 곳의 시장 보궐선거에 저희 당은 후보를 내기 어렵습니다그에 대해 저는 오랫동안 당 안팎의 의견을 폭넓게 들었습니다그 결과 후보자를 내지 않는 것만이 책임 있는 선택은 아니며오히려 후보 공천을 통해 시민의 심판을 받는 것이 책임 있는 공당의 도리라는 판단에 이르게 됐습니다당헌에 그런 규정을 도입한 순수한 의도와 달리후보를 내지 않는 것은 유권자의 선택권을 지나치게 제약할 수도 있다는 지적도 들었습니다그래서 저는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의 동의를 얻어 후보 추천의 길을 열 수 있는 당헌 개정 여부를 전당원투표에 붙여 결정하기로 했습니다그 이후의 절차는 전당원투표의 결과에 따라 진행하겠습니다.

 

저희 당 소속 시장의 잘못으로 서울과 부산의 시정에 공백을 초래하고보궐선거를 치르게 한 데 대해 서울부산 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거듭 사과드립니다특히 피해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드립니다보궐선거에 후보를 낼 수 있게 하는 당헌 개정 여부를 당원 여러분께 여쭙게 된 데 대해서도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저희 더불어민주당은 스스로의 부족함을 깊게 성찰하며더욱 책임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존경하고 사랑하는 당원 여러분께서 저의 고뇌와 충정을 받아주시고전당원투표에 적극 참여해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https://theminjoo.kr/board/view/briefing/343699

 

최인호 수석대변인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20년 10월 29(오후 1시 35

 장소 국회 기자회견장

 

■ 전당원 투표 실시 관련 브리핑

 

재보궐선거와 관련된 브리핑을 하겠습니다.

 

이낙연 당대표는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당헌 개정을 통한 내년 재보궐선거 후보공천을 전당원 투표를 통해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낙연 당대표의 이러한 제안과 추진은 내년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여러 고심이 있었지만공당이자 집권 여당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정치적 결단입니다.

 

이번 전당원투표는 내년 재보선에서 후보를 내기 위해 당헌개정이 필요한지에 대한 당원들의 의지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전당원 투표 이후에는 당무위원회의의 부의안건 결정을 거쳐 중앙위원회에서 당헌개정이 완료될 것입니다.

 

이번 주말에 있을 전당원 투표에 많은 당원들이 참여하여 책임정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2020년 10월 2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당연히 후보내야죠. 누구 좋으라고 후보를 안 낼까요.

아 민주당 소속 누구씨가 내지 말자고 했었군요. ㅎ

 

 

https://theminjoo.kr/board/view/briefing/343721

 

신영대 대변인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이제 국민의힘 차례입니다

 

금일 정정순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가결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표결에 임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윤리감찰단을 통해 당의 도덕성을 바로 세우는 동안 국민의힘은 국민의 공분을 샀던 박덕흠조수진최춘식구자근 의원의 법 위반 및 비리 의혹에 대해 한 마디 해명도 없이 외면하고 있습니다.

 

자당 소속 의원의 법 위반 및 비리 의혹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는 국민의힘이 국회 전체의 신뢰를 무너뜨리고 있음에 유감을 표합니다.

 

이제 국민의힘은 분명한 해명과 징계를 통해 공당의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뼈를 깎는 고통으로 쇄신을 거듭해 나가겠습니다.

 

 

 

2020년 10월 2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https://theminjoo.kr/board/view/briefing/343717

 

 

홍정민 원내대변인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국회 본회의 불참은 국회의원의 의무도 국민과의 약속도 저버린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정정순 의원 체포동의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에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국민의힘이 당차원에서 참석하는 의원들을 돌려보내는 상황마저 발생했습니다.

 

교섭단체간 합의한 의사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지 않은 국민의 힘에게 강하게 유감을 표명합니다.

 

국회의 정식일정과 행사는 모두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의원이 마땅히 성실하게 수행해야 할 의무이자 국민들과의 약속입니다그런데도 오늘 국민의힘이 국회 본회의에 전원 불참한 것은 준엄한 국회 의사일정을 가볍게 치부하는 것이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민주당은 국회의원의 특권 내려놓기를 항상 강조해왔고 오늘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그러나 국민의힘은 오늘 본회의 불출석으로 국회의원으로서 성실히 복무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렸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본회의 불참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거듭해서 반성해야 합니다.

 

2020년 10월 2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체포 동의안 본회의 표결에 국짐은 참여 안 해서

결국 민주당 단독으로 처리했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1027200604891

 

 

이낙연 "나는 대선 후보 아닌 당 대표, 개인플레이 왜 강요하나"


손원제 논설위원의 직격 인터뷰 I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집권 여당 대표는 자신에게 멋있어 보이는 메시지만 낼 수는 없어

지금은 공수처·공정경제 3법·민생입법 등 눈앞 현안에 충실할 때 

 

 

 

https://news.v.daum.net/v/20200818140204093

 

 

"책임 있는 사람은 당연히 신중해야 한다. 저는 직분에 충실한 사람이다. 총리 시절에는 총리직에 충실했고 4·15 총선 때는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의 직분에 충실했다. 그걸 못한다는 말을 들어보지 못했다. 국난극복위원장일 때는 국난극복위원장이라는 직분에 충실했다. 그런데 기자들은 그걸 묻지 않고, 전당대회를 물었다. 제가 전당대회에 대한 질문에 일일이 답했다면 조기 과열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으로 몰렸을 것이다. 그래서 극도로 말을 아낀 것이다. 이제 대표가 되면 대표로서 할 말을 할 거다. 왜? 직분에 충실한 사람이니까."

 

 

 

 

이전 전당 대회 앞두고 인터뷰에서도 밝혔었죠.

맡은 직분에 충실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참 기본인데 말이죠.

잿밥에만 관심 있어서 세금 그따구로 쓰는 누구씨는 참...

아무튼 김홍걸 제명, 체포동의안 처리, 보궐 관련 후보내기로 결단한 것 등등

당대표 직분을 잘 해나가고 있습니다.

추천 1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진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