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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 열심히 했는데 인바디는 근량은 줄고 지방은 늘었어요. 4
분류: 질문
이름: 까만콩♬


등록일: 2019-11-30 11:42
조회수: 740 / 추천수: 0


Screenshot_20191130-111253.jpg (283.7 KB)


인바디 얼마나 믿을만한가요,.

 PT 샘은 인바디에 너무 의미부여 하지 말고 참고만 하라고 하시는데..오늘 결과보고 너무 우울해서요.

 

 

Screenshot_20191130-111253.jpg

 

PT샵 바꾸면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자료입니다.

탄수화물 좋아합니다. 술은 거의 안하구요.

먹는양 다륹여성분들보다 많긴해요.

목표는 체지방량 줄이고 골격근량 늘려서 체지방율 20 미만 이었습니다.

 

1.PT샵 처음 인바디

 

2. 2간씩 웨이트+유산소 병행 (주5-6일)

    식이는 변경없이 단백질만 조금 더 섭취 했음

    골격근량이 늘었지만 몸무게 같이 증가

    ->몸무게가..늘어서 좀 고민..기존 옷들이 타이트해짐

 

3. 90분 웨이트 + 60분 웨이트 (주5-6일)

    탄수화물, 야식 , 간식 줄이고 단백질 기존 섭취 유지

    -> 몸무게는 거의 그대로(57-58kg)였으나 

          근골격근이 늘고 

         체지방이 빠져서 아쉽지만 만족스러웠음.

         기존 옷들은 PT샵 첫 방문했을때와 같았고

          눈바디도 좋아진거 크게 체감 못함..

         상체가 하체에 비해 근력량이 부족했는데..

          상체 근력 붙고 복근 탄탄해진건 느낌

        

4.  3의 식이를 11월 초까지 유지하고 신랑이랑 다이어트 

      내기 시작하면서 최근 3주동안 운동량, 횟수 유지하며

      식이량만 줄임..탄당지 기존보다 60% 줄여먹음.

      골격근량 유지위해 웨이트 시 중량 치고 기존보다

      웨이트 무게도 늘리고 전반적으로 탄탄해진 느낌.

      특히 상체 이두.삼두는 근육 붙은게 느껴짐

      -> 근데 인바디는 근육량이 -1.7kg, 체지방 +1.1kg 증가

           완전 멘붕. (3주동안 58kg에서 55.3kg로 감량)

            건강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인바디 결과는

           체지방 늘고 근육량 빠져서 완성된 체중 감량이었음.

            근데 또 눈바디상 지금이 제일 나은것 같음.

 

직장다니면서 주5-6 일동안 2시간 30분씩 헬스장 박혀서

운동하고 최근 한달간은 회식도 안가고 그렇게 좋아하던

떡볶이 야식도 거의 안하고 단백질도 과거에 비하면 잘

챙겨먹었던거 같아요. 빵도 많이 줄이고 밥은 언제 먹었는지

기억이 안나요ㅎㅎ

요즘 몸무게 좀 줄이면서 내심 체지방률 20  언더 기대했는데

너무 허무하네요.. 이제까지 힘들게..운동해왔는데..ㅜㅜ

 

3번과 4번 기간에 식이 구성은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운동 후 밤늦게 닭가슴살 1/2 덩이는 챙겨먹었는데

최근 3주는 점심때 단백질 챙겨먹고 운동후 밤늦게

닭가슴살은 안챙겨 먹었는데 그거 때문일까요?

 

진짜 몇개월을 힘들게 운동했는데..너무 속상하고

앞으로 어떻게 운동해야될지 모르겠어요.

 

PT샘은 탄수화물 거의 안먹고 단백만 구성해서 먹어야된다고 하시기도 하고..인비디 수치에 연연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사실 PT샵 첨 방문때랑 지금이랑 몸무게나 체지방률이나 

별반 다르지 않고 팔에 근육이 좀 붙은 것만 ..느끼니

시간쏟고 돈쏟고 ..뭐했나 싶어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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