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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결과 공복당뇨장애 나왔네요 ㅠㅠ 식단 문제 있을까요? 6
분류: 질문
이름: 엄마가나보고못생겼대


등록일: 2019-11-19 22:47
조회수: 431 / 추천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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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남 181cm 79kg 입니다

평소 앓고 있는 내분비계 질환은 없고 혈압이 약간 있는편 이며, 내인성 알러지 때문에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한지 5~6년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혈압 당 콜레스테롤등 다 있어서 약 드시고 계십니다.
 
당뇨포럼 인기글 몇개 보다 알게된건데 당뇨에는 3다 증상뿐 아니라 
원래 가렵거나 피부염 같은 증상 그리고 작열감 있는거였나요?
제가 5~6년전 이유없이 얼굴 피부염을 시작으로 몸은 가려움증이 생겨 대학병원 알러지내과 통해
내인성 알러지 (특정 물질을 떠나 피자체의 염증수치 검사를 통해 알러지 체질판단) 판단을 받고 항히스타민을 먹습니다
제때 먹으면 안가렵지만 시기를 놓치면 많이 가렵고 피부 트러블도 올라오고요(괜히 당뇨 생기니 별별 걱정이 생기네요)
또한 오후 3시쯤 이후부터는 얼굴이나 목에 열감을 느끼는 정도가 아니라 많이 화끈거리며 열이납니다
목부위는 술 잘못하는 사람들 몸에 붉게 반점오르듯 군데군데 벌겋게 오르기도 하고요.
알러지내과 의사 말로는 알러지 때문이고 그시간이 하루중 체력이 많이 떨어지면서 몸이 힘들어서 그러는거라고 하네요 ㅠ
 

제작년 검사에서는 간수치는 지극히 정상이고, 공복
혈당이 98이지만 정상 수치 였습니다.
 
이번에는 공복혈당 107(100미만 정상), 간수치(ALT) 46(38이하 정상),
허리둘레87,4(제작년대비 4cm증가, 3달동안 약5kg정도 찐듯하네요)
위와 같은 변화가 왔습니다
제가 짜게 먹거나 단음식을 좋아하는건 아닌데 당이 왔다는게 충격적입니다.

운동습관은 하루 약1시간 하루는 상체, 하루는 하체 이런식으로 하며  운동은 따로하지 않습니다
고강도 기구운동을 하기엔 관절이 잘 다쳐 하다 쉬다를 반복하던 지난날이 있어서
집에서 맨몸운동과 풀업기구 그리고 덤벨을 이용해서 합니다.
당뇨 검진 확인후, 집에 싸이클이 있어 유산소 30~40분 시작한지 2일째 입니다
 
이전에는 10시반쯤 첫끼를먹고 오후4~5시경에 분식이나 간식 혹은 일반식을먹고 저녁에 음주나 야식을 먹는 습관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운동을하며 자주 챙겨먹는 습관으로 바꿨고(약3달) 술은 주1~2회 소주2~3병 정도입니다
 
 
8시 - 바나나1개와 단백질보충제 1스쿱 
10시반 - 잡곡밥과 일반식 식사
14시~15시 - 바나나1개  또는 고구마1개(주먹보다 약간 작은사이즈)와 삶은달갈 2~3개 
 
*17시 - 운동1시간(운동중 BCAA 2스쿱 물과함께), 18시 - 바나나1개와 단백질보충제 1스쿱, 19시반~20시 - 일반식 백미 저녁
*또는 19시반~20시- 일반식 백미저녁, 22시-운동 1시간 23시-바나나1개와 단백질보충제 1스쿱
 
24시~새벽1시-고구마1개와 단백질100~200그램, 그리고 토마토1개
 
새벽2시 취침
 
단백질보충제- 마프 임팩트웨이 초콜렛브라우니
BCAA-마프 라무네소다맛
L-카르니틴-마프 타블렛제품
 
 
체격 키워보자고 운동과 함께 자주먹는게 좋다하여 일반식은 제때제때 챙겨먹기 힘들고 귀찮기도해서
위와 같이 주로 바나나나 고구마를 먹는편입니다 

위의 식습관중 조심해야 하는게 있을까요?
단백질 보충제는 예전에도 늘상 먹던건데,,
어디서 부터 뭘 관리 해야하나 걱정이네요.

검색해보니 3다 라고해서 소변, 물, 공복이 많아진다는데 소변은 이미 몇년전부터 자주 마려웠고, 
물은 예전부터 알러지 때문에 입안이 많이 건조해져서 자주 땡긴다 생각했고 의사도 그당시 그렇게 말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이 자주마려운가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갑작스레 참지 못할만큼 소변이 막 마려워지기도 하더군요
당뇨는 생각도 못해보고 너무 갑자기 막 마려워지니 비뇨기과를 가야하나 하는 고민도 듭니다
공복은 최근에 운동과 활동이 많아져서 배고픔이 좀 빨리 오는정도고요.
소변은 이상하리만치 자주마렵긴 하지만 물도 많이 마십니다.
갈증을 느끼기 보단 알러지약 때문인지 입안이 많이 건조해지고 마릅니다.
 
 
위의 당뇨건강 카페에서는 췌장이 쉬질 못하게 너무 자주먹고 간도 망가진거라는 글들과 바나나와 고구마가 
고당분 고탄수 화물이어서 줄여야 한다는데 예전에 트레이너에게 운동 배울땐 잡곡밥 자주 챙겨먹기 힘들면
바나나 또는 고구마로 대체해도 된다고해서 먹는것도 편하고 입에 맞아 저렇게 먹는거 였는데 당뇨에 위험한건지
몰랐는데 대체 할 수 있는 좋은 탄수화물 있을까요?
 
보충제, BCAA에 단성분이 많아서 그런건가 싶어서 무맛으로 바꿔야하나 생각도 듭니다.
 
어떤걸 줄이고 어떤걸 해야 개선 될 수 있는건지 앞서 건강관리 하시는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11-19 23:10:0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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