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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런치
분류: 질문
이름: 철인28호다


등록일: 2019-12-03 22:34
조회수: 147 / 추천수: 0





예전 젊을때는 헬스장 열심히 다녔는데 나이가 드니 키우는것 보다 건강관리와 근력을 위해서 

 

3년정도 집에서 팔굽혀펴기 사이드밴드,   스쿼트 크런치  를  일주일에  6일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체중은 10키로 이상 빼고다른곳은 다개선이 되었는데 옆구리살은 식단 조절이 필요한 모양입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크런치를 제가  올바르지 못한 동작으로 하는지 건전 맛사지 샾에서 보시더니 뭐가 튀어나온것 같다고 자꾸 하셔서 

 

집에와서 욕실 거울에 비춰보니 척추뼈라인 밑쪽 한곳이 약간 튀어나온듯 합니다. 통증은 없어서 그냥 크런치만 하지않고

 

레그레이즈로 바꿨는데 크런치동작이 잘못되어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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