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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할 밀기/당기기 중입니다. 보시고 하체 운동 추천부탁드려요. 7
분류: 질문
이름: 국님


등록일: 2019-10-23 13:03
조회수: 398 / 추천수: 0




안녕하세요

 

아파트 헬스장에서 3개월차 열심히 운동하는 30대 중반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운동이라고는 약 15년전 군대에서 트레이너하던 후임에게 조금 배워서 6개월 가량이 전부이고

 

키와 몸무게는 179/67 입니다 

원래 마른편이라 몸무게는 65-68을 벗어나지는 않았는데 결혼하고 나이가 들수록 배만 볼록해지는게 너무 싫어 열심히 운동하는 중입니다.

 

제가 2분할로 밀기/당기기 주4회 운동중입니다

 

루틴은

 

밀기

 

숄더프레스 머신

덤벨 프론트 레이즈

벤치프레스

머신 플라이

스쿼트 or 레그프레스

레그익스텐션

크런치 or 레그레이즈

 

당기기

 

덤벨 사이드 레터럴 라이즈

랫풀다운

시티드로우

백 익스텐션

레그컬

바벨컬 or 덤벨컬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횟수는 12회 4세트 하고 있습니다.

 

저번주 부터는 풀업이 너무 멋있어 보여서

운동전에 매달리기 7회 정도 하고 있구요

 

모든 운동 시작 전 스트레칭과 빠른걷기 5분

끝나고 마무리 빠른걷기 5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제가 딱히 이유가 있어서 밀기/당기기 하는 건 아니고 아쩌다 보니 초보자가 하기에 적합한 것 같아 가볍게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체력도 많이 좋아지고 해서 일단 6개월은 이대로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근데 루틴을 보시면 당기기에서 하체가 레그컬 뿐이라

혹시 추가했으면 하는 운동 추천 좀 부탁드릴려고 합니다. 한 부위 2가지가 좋다고 해서요

개인적으로 하체가 많이 부실한거 같아 신경을 좀 더 쓰고 싶습니다

 

하체 당기기 운동 추천부탁드리고 초보자에게 조언도 해주실게 있으면 아낌없이 부탁드립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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