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게시판 이용규칙]
정치와 관련된 글은 정치자유게시판, 질문글은 질문/요청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현직 약사입니다. 현재 제가 아는상황 및 개인적 생각. 95
이름: 초코고기


등록일: 2020-02-26 23:55
조회수: 29167 / 추천수: 13





내일 약국을 통해 마스크가 풀린다고 하니 저도 기대가 큽니다. 요 며칠간 마스크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았어요;;

 

현재 광주나 부산 제 지인 약사분들 포함해서 // 약사나 약국직원들이 쓸 마스크조차 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저도 뽐뻐라 제가 쓸 혹은 부모님 챙겨드릴 마스크 구하느라 웰킵스, 상공양행, 아에르 등 클릭해봤는데 손이느려서인지 매번 실패하고;

더구나 업무시간엔 클릭못하고 슉 지나가 버리기도 하고 너무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네요.

공영홈쇼핑;;;; 하루종일 홈쇼핑 봐야하는 말도안되는 시스템;;

 

하지만 지금 현재 상황으로는 저는 약사회나 정부로부터 언제 어떤 루트로 약국에 마스크를 준다는지 정확한 정보를 받은적이 한번도 없으며.

정부 물량을 지오영이라는 도매상을 통해 (약국에는 종합도매상이라고 불리는 하루 1~4배송을 하는 배송시스템이 있음. 부산, 창원같은 대도시쪽은 하루 3~4번 배송가능, 중소도시는 1일 1~2회 배송) 이런 배송시스템을 이용하여 전국 모든약국에 약국마다 100매씩 

1인당 5매씩, 선착순 20명에게 판매를 한다는 내용을 기사를 통해봤음.

 

원래 지오영과 거래는 없지만 거래선은 알고있기에 문의결과 오늘까지는 지오영직원도 마스크 공급이 준비가 안된상황.

뭐 지금 현재 내일 배송을 위해 공무원분들, 도매상 직원분들이 땀흘리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당장 내일 아침부터 문의전화, 문의하시러 오시는분들, 나라에선 싸게 준다는데 왜 없냐고 투덜거리실 분들이 너무너무 예상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겁남;

정부가 일을 열심히 하고있다는 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최소한 일을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서

아무 내용도 모른채로 방송을 통해 알게되는건 좀 피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2/24일부터 직접 병원을 가지않아도 약국에서 바로 휴대폰전송, 팩스, 이메일등을 통해 처방전을 접수받아 조제할 수 있도록 조취했는데. 

약국은 몰라도 전화로 처방내려야하는 의사분들은 ㄷㄷ;;

경찰서에서도 마스크 사재기하러 사러오는 사람 없냐고 묻고;;;(마스크가 있어야 사재기를 하죠;; 그런사람들이 약국에서 사겠나요 ㅠㅠ?)

공무원분들이 약국 물품가격 물어보러 왔는데 무슨;; 손소독제, kf94,kf80 이렇게 물어봐;;;

손소독제도 사이즈가 다양하고 마스크도 한장에 2천원~3천원, 심지어는 11장포장에 15000원 제품도 있는데. 에휴..

 

앞으로 마스크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가격싸게 충분하게 공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마스크 충분히 챙겨두시고. 스트레스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추천 13

다른 의견 0

1 2 3 4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