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게시판 이용규칙]
정치와 관련된 글은 정치자유게시판, 질문글은 질문/요청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번 일본수출규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라는건 일본이 노린 공략방법대로 가는겁니다. 8
이름: 비머M3


등록일: 2019-07-05 06:43
조회수: 825 / 추천수: 3





D램 낸드 OLED 한국이 잘하는걸 노린것이라는건 이미 잘알려져 있죠.

 

이게 단순히 일본에서 원재료 수출안하는것으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D램 낸드 OLED패널 완제품을 일본 가전업체에서 가져다가 상품화 해서 판매하는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수개월전부터 독점 공급인 OLED패널이외에 D램 낸드플래쉬를 타사로 대체하기 위해 일본업체들이 알아 봤지만 불가로 결론지었습니다.

 

OLED는 엘지 독점이라서 대체품은 없는 상태지만 삼성처럼 LCD만 만들어서 판다고 해도

 

D램이나 낸드는 오히려 대체품이 있음에도 안정적으로 그 수량을 맞춰출 업체가 없습니다.

 

3위인 마이크론이 최대로 만들어도 애플등 자국 기업에 우선 납품하지 일본기업들 신경 쓰지 않죠.

 

그러면 설비를 늘리면 가능한데 각종 설비들은 이미 삼성과 SK가 독점적으로 몇년간 계약 되어 있어서 설비를 늘리지도 못합니다.

 

이번 기회에 국내 기업들이 최소한의 이익으로 버티기 들어가면 더 아쉬워지는건 일본입니다.

 

그럼에도 일본이 일을 터트린건 오래가지 않는다고 보고 시작했다는 결론일수 밖에없습니다.

 

그런 일본을 상대로 빨리 외교적 해결을 바라는 일부 세력들 아무리 자신들에게 이익이 온다고 해도 해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이번기회에 다시는 그런짓을 못하게 백기들때까지 손해를 감수하는게 장기적으로 이득입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7-05 06:47:15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추천 3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