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게시판 이용규칙]
단, 정치와 관련된 글은 이슈정치토론게시판, 질문글은 질문/요청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kbl 신장 제한 전격 폐지! 16
이름: 포메라냥


등록일: 2019-02-11 22:52
조회수: 975 / 추천수: 0





내년부터 3년간 kbl 신장 제한 폐지 결정!

용병은 2명 보유 1명만 투입 가능. (기존에는 2,3쿼터에 2명)
대신에 키 제한을 완전 폐지. (둘 다 제한 없음)
느바 출신 3년 제한 폐지.
용병 2명 총액 70만 달러(한명 당 최대 50만 달러)
자유계약제도 이기에 재계약 시 샐캡 외 10프로 추가 가능.

이렇게 바뀝니다. 예상해보면 농구는 5명이 뛰는 운동이라 야구나 축구에 비해 스타 플레이어 한명이 하는 역할이 매우 지배적입니다. 요즘 농구는 롤의 구분이 모호하기에 느바도 재미난 경기는 팀당 스타 하나가 40득에 어시까지 많이 하죠.

즉 정말 유능한 플레이어가 총 40분 중 35분은 뛰는 것이므로 아마도 용병 선택은 50만 달러 한명, 기타 20만 한명이 되겠네요. 2명 출전에 부담이 없으니 한 용병에 금액을 올인해서 최대한 유능한 선수가 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유계약 제도에 재계약을 유인하는 정책은 용병이 손님이 아닌 야구에서 전 두산의 니퍼트, 전 히어로즈의 밴 헤켄 같은 믿고 보는 우리 팀 레전드 선수로 상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농구라는 스포츠 특성 상 조금만 다쳐도 기다릴 수 없는게 현실인데, 이렇게 되면 정기적으로 용병도 꾸준히 한 팀을 이끄는 스타 플레이어가 되어 관객을 모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시즌 신장 제한도 초반에 보여지는 양상은 4번 롤 위주의 빠른 농구로 스타일이 나쁘지 않았으나, 경기가 거듭되다 보니 장신 센터가 없는 농구의 어설픔이 나오더군요. 용병들도 4번 보던 키의 애들이 한국 와서 5번 롤을 하다보니 골밑에서 어설프기도 하구요. 이번 변경이 나쁘지 않은 긍정적 시도라고 봅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2-11 22:55:46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6289959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