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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타 카페에서 본 글인데 맞는 말일까요? 132
분류: 일반
이름: 불꽃노리


등록일: 2020-10-30 12:11
조회수: 22297 / 추천수: 1





Jetta 를 아반테 가격에 판다고 아반테와 비교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거 같아서


객관적 사실만 가지고 Jetta 1.4 TSI 차량이 얼마나 좋은 자동차 인지... 그 장점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 Jetta 히스토리

1979년 1세대 부터 현재 7세대 까지 진화해온 40여년의 역사와 누적 판매대수 1,500만대 이상 판매된 콤팩트 세단의 정석이라 불리는 모델 입니다.


# 1.4 TSI 엔진 (150마력, 25.5 토크)

아반테 1.6 가솔린 123마력, 15.7토크 / 쏘나타 2.0 가솔린 160마력, 20.0토크

작지만 강력한 파워와 탁월한 내구성과 부드러움, 정숙성이 강점인 엔진 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1.4 TSI는 08년도 부터 골프와 제타에 장착되어 지금까지 계속 진화하고 있는 엔진으로, 제가 경험했던 1.4 TSI 엔진은 7세대 골프에 장착되어 매우 부드럽고, 조용했으며, MQB 플랫폼과 아주 조화로웠으며,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연비 또한 훌륭 합니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평균 리터당 17km 를 찍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 차체 강성

초고장력강판의 국제기준은 800Mpa, 현대제철의 초고장력 강판 600Mpa, 폭스바겐 그룹의 차량들 1,000Mpa 인데...강판 성형 방식이 열간성형 방식으로 주물 방식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강성이 강한 강판을 사용 합니다.


# 용접 방식

폭스바겐 그룹의 차량들은 레이저 용접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량들은 구조용 접착제와 스팟 용접으로 차체를 접합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교가 안되는 수준입니다. 비틀림 강성과 탑승객 안전도에 매우 큰 차이가 납니다.


# 차체 도장

핵심 부품에 대한 기술 이전은 해도, 도장 기술에 대한 기술 이전은 절대 안해준다고 할 정도로 도장기술은 자동차 핵심기술 중 하나 입니다. 폭스바겐 차량은 고강성 도료를 사용해 10년을 타도 1년 된듯한 도장 품질을 보여 줍니다. 현대자동차, KCC 가 따라 올 수 없을 정도로 그 격차가 매우 큽니다.

 

 

 


# 8단 자동 변속기

일본 토요타 자회사에서 생산하는 아이신 미션을 사용 합니다. 독일 ZF사에 비하면 좀 부족하지만 경제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으로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선호하는 변속기 입니다.


# 폭스바겐 멕시코 공장

멕시코는 자동차 생산량 6위 (한국 7위) 로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공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들은 대부분 북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 역사는 1955년 부터 시작 됩니다.

일부에서 중국산과 동급 이라는 얘기가 도는거 같던데...그것은 과도한 가치 폄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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