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자동차포럼 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견적 문의 및 영맨 소환은 [신차견적상담실]을 이용해주세요.
전손처리차 공업사 매각 문제 7
분류: 사고관련
이름: 점스헤클랍


등록일: 2020-04-09 05:07
조회수: 901 / 추천수: 0




저희 아버지 차량 전복사고건으로

 삼성화재에서는 차량가액이 사고시점 1256만원이라고 전손처리 1256만원 보상해준다고 했고 폐차비용은 삼성화재로 귀속되어 고철비는 못받고요.

 

삼성화재협력공업사에서는 수리비를 천만원이하로 끊을테니 자신에게 차를 매각하면 1300을 준다고 합니다.

저희 자차부담 50만원 나가는거 감안해서 1300맞춰준다고 합니다. 

 

실직적으로 삼성화재보다 44만원 더 받는 꼴이더라고요.

 

그래서 공업사에 매각하기로 해서 공업사 사장이 오늘 당장 350은 계약금으로 쏴주고 삼성화재에는 본인이 천만원 이하로 수리비 끊고 수리비 나오면 나머지 잔금950을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근데 오후에 전화가 와서 공업사 인터넷이 갑자기 고장나서 폰뱅킹이 안되어 인터넷 고치면 보내준다고 해서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었네요. 하필 왜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고 그와상관없는 폰뱅킹을 말하는지...

 

구두로 공업사 사장에서 매각한다고 했는데 아직 인감증명서나 차량등록증을 갖다주지 않아서 보험사 쪽에 제대로 접수가 되진 않았겠죠? 

 

이런 식으로 사고차를 매입하는 방식에서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나요? 보험사 협력업체인말이죠..

 

괜히 불안해서 그냥 전손처리하는게 나은거 아닌가 싶네요.

 

아직 사고처리 경험이 없어 질문드리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791952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