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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리세이드 그리고 무너지는 명장 3(feat 펠리세이드 이걸로 종결된다.) 56
분류: 일반
이름: 구니여와


등록일: 2020-02-17 19:19
조회수: 15094 / 추천수: 22




안녕하세요.

 

먼저 일부사람들의 의심(?)을 풀어드리겠습니다. 

 

1) 글을 안쓰다가 왜 갑자기 펠리 글을 쓰게 됬느냐 

 

저도 처음에 명장의 영상을 보고나서 김여사가 문제이긴 하지만 차량이 시동이 꺼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을 했었죠. 그러다 우연히 오토기어의 영상을 보고나서 어 시동이 꺼져도 조향하고 브레이크가 된다 말이야 그럼 머가 문제지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뽐뿌에 오니까 명장의 의견에 도취돼서 헛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물을 흐리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글을 쓰게 됬습니다. 

 

2) 왜 소비자 편을 안드냐 

먼저 가정을 한번 해볼께요. 우리가 할머니를 모시고 운전한다고 쳐봐요. 근데 할머니가 뒷좌석 문을 살짝 닫아서 제대로 안닫혔어요. 그래서 차량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고, 경고음이 나오기 시작해요. 그럼 대다수의 운전자는 차량을 멈추고 운전석에서 내려서 문을 다시 닫고 출발하겠죠. 근데 이러한 경고를 무시하고 고속 운행하다가 할머니가 차에서 떨어져서 큰 사고가 나면 회사가 잘못인가요. 어떠한 경우에도 주행중 차량의 문이 열리면 안되니가 문이 살짝닫히든 아니면 심지어 안닫아도 자동으로 닫는 시스템을 안 만들었으니까요.  

 

또다른 예를 들면 공기압이 낮다는 경고등이 떴어요. 그리고 주행을 하고 있는데 공기압이 살짝 빠진게 아니라 한쪽이 푹꺼진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럼 대다수가 타이어가 빵꾸가 났구나 하고 긴급 정비를 부르던가 서행을 해서 정비샵으로 가야겠죠. 근데 이러한 경고들을 무시하고 고속으로 달리다가 사고가 나도 회사 책임인가요. 어떠한 상황이든 차량은 운전자가 제어할 수 있어야 되니까요.

 

펠리세이드 운전자는 후진 기어를 설정한채 내리막을 내려가고 있었어요. 사실 이것부터가 잘못이지만 사람이니까 착각할 수 있다고 봐요. 이 상황에서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됬고 심지어는 자동차의 시동이 꺼졌어요. 저는 이사고는 운전자가 자동차가 문제상황을알려줬는데 무시해서 일어난 일이라고 봐요. 이런 사람은 어떤 차를 운전하든 상황에 따라서는 우리 모두를 위험하게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고속 주행 상황이 아니라면 특히 이번 처럼 내리막이나 오르막길에서 차량에 이상이 생기면 브레이크부터 밟아서 차량을 세우고 상황을 파악하는게 순서 아닌가요. 상식에서 벗어나는 사람까지 감싸주면서 우리가 제조사에게 요구하는 건아니라고 봐요. 

 

3) 저도 차알못이에요 

 그럴싸하게 글을 쓰니가 차량에 대해서 잘 아는것 처럼 보이나 사실 저도 차에 대해 잘 모르고 유튜브에서 본것들 정리해서 올리는겁니다. 한편으로 유튜브나 네이버에서 찾을 수 있는 지식보다도 못한 헛소리를 늘어놓는 명장에 도취하는 일부 사람들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자 이제부터 펠리세이드 문제를 본격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1. 잘못된 비교군 

명장이 처음 펠리세이드 사건을 비판하면서 가져온 차량이 하이브리드와 쉐보레 차량인데 사실 이차량들은 긴 경사로 방지시스템과 하이브리도 시스템으로 시동이 안꺼져야 정상이었던거에요. 즉 비유를 하면 가솔린 차량의 연비를 비교하는데 디젤을 가져와서 비교하는 꼴이죠. 어떻게 보면 악의적인 조작 수준의 잘못이라고 봅니다. 근데 다른 유튜버들의 자료를 찾아보니 현기차만 그런게 아니라 거의 대다수 차량들이 시동이 꺼집니다. 이것부터 해명을 하고 사괴를 해야 되는데 안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명장의 모든 명성이 무너지는 시발점이 되었죠.

 

https://www.youtube.com/watch?v=yZC1zwQtKCA

 

 

2. 조향과 제동은 어떤 상황이든 잘된다. (심지어 여자도)

명장은 시동이 꺼지면 조향과 제동이 안된다고 주장을 했어요.  근데 알고 보니 제동이 잘되네요. 저도 제동이 쉽게되는 영상을 보고 명장을 의심하게 됬고 그 결과 이 글을 쓰게 됬습니다. 확실한건 모든 자동차는 배력장치(진공압으로 브레이크 압력을 높혀주는 장치)나 파워스티어링(유압이나 전동으로 핸들을 쉽게 돌려주도록 어시스트힘을 주는 장치)없어도 조향과 제동이 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여러분들이 영상을 보고 판단해주세요.(저는 제동거리가 상당히 길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그렇게 길지도 않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ANnpjyD7m5w

 

https://www.youtube.com/watch?v=ibWq8YSywB0

 

 

3. 명장은 물타기의 명장인가(feat 아니면 웃기기 명장인가)

 명장의 몰락은 두번째 영상부터라고 봅니다. 첫번째 영상에서 조향과 제동이 안된다는 건 그래 상대적으로 조향과 제동이 어려워지는걸 과장했구나 그리고 사람이니까 비교군 차량들은 실수할 수 있죠. 근데 두 번째 영상은 그런 실드를 쳐줄수가 없어요. 명장이 이때부터 주장한게 시동이 꺼지면 진공압 없기 때문에 브레이크가 안된다고 주장을 해요. 근데 슬프게도 아니면 웃기게도 본인의 영상에서도 제동이 잘됩니다.(바쁘신분은 8:30초부터 보세요 8:42초에 차량이 멈춥니다.) 그리고 본인은 최대한 힘있게 밟아서 11bar라고 하는데 알고보니 여성도 최소 30bar 나오더라구요. 결국 이것도 자신의 잘못을 얼버무리기 위한 조작이라는 거죠  영상을 보고 판단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zGfj4Gsz4Q

 

 

 

https://www.youtube.com/watch?v=OIB-5GvofoA

 

 

 

결 언 


제가 이글을 쓰게 된이유는무엇을 판단하든 권위나 감정에 의존해서 판단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우리 사회가 그렇게 해서 망한적이 많잖아요. 명장이라고 해서 모든게 다 전문가는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논리와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해야되는데 조작과 헛소리를 늘어놓는데 명장이라고(사실 명장이 어떻게 수여하고 관리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우리가 무조건 맹신을 하는건 아니잖아요.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명확하게 사태의 본질을 파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S 

장진택 기자님의 영상을 보니 펠리세이드 운전자가 R을 두번 누른게 아니네요. 다만 D를 눌렀는데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지 않아 D로 설정이 안되고 운전자는 기어가 바뀌진줄 알고 주행을 했던거네요. 확실히 전자식이 운전자가 더 헷갈릴수 있겠네요.(기존의 자동차들은 브레이크를 확실히 밟지 않으면 기어 봉 자체가 움직이지를 않으니까요.)그리고 경고등, 시동꺼짐과 함께 경고음을 확실히 크게 해서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하는게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BLvf4FaAVs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02-18 00:45:12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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