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자동차포럼 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견적 문의 및 영맨 소환은 [신차견적상담실]을 이용해주세요.
사고 처리가 좀 찜찜한데 괜찮을까요? 2
분류: 질문
이름: 歌也


등록일: 2019-12-15 01:59
조회수: 491 / 추천수: 0




어제 고속도로에서 앞차가 급정지 해서 저도 바로 브레이크 밟고 추가로 전방 충돌 방지가 작동해서 다행히 안 박았는데, 제 뒷차는 정지하지 못하고 절 박았습니다.

 

느낌상 시속 60 정도로 박힌 것 같습니다. 제 뒤 트렁크가 반 정도 들어간 상태였구요.

 

아무튼 사고 충격에 정신 없는 상태로 나왔는데, 앞 차량 차주도 나왔더군요.

 

일단 왜 급정지 했냐 물으니 자기 앞차가 급정지 해서 자기도 그랬다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일단 앞 차를 안 박은게 확실했기 때문에 앞 차주에게 안 박았다고 말했고, 앞 차주도 자기 차 뒤쪽을 간단히 살펴보더니 그냥 떠났습니다.

 

그런데 그 차주가 떠나고 제 뒷차주랑 얘기하면서 차량 상태를 보니 제 차 번호판 부위가 살짝 찌그러지고 앞 부분 파편이 좀 보이더군요.

 

그래서 블박을 돌려보니 저는 확실하게 멈추긴 했는데 뒷 차가 절 박고 밀리면서 앞차와 박은 것 같습니다.

 

저는 뒷차가 박을 때 충격으로 밀려서 앞차를 박은 걸 인지하지 못했던 거구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당연한건데 경황이 없다보니 그렇게 생각했네요.

 

아무튼 그렇게 앞 차를 보낸게 찜찜해서 보험사 왔을 때 경찰에 신고 안 해도 되냐고 물어보니 괜찮다고, 그 쪽에서 연락 오면 그때 해결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가요?

 

어차피 과실은 맨 뒷차 100프로라서 그 쪽 책임이긴한데 제가 안 박았다고 말하고 보낸지라 뭔가 찜찜하네요.

 

제 블박에 그 차 번호가 찍혀서 보험사에서 번호를 적어가긴 했습니다.

 

그냥 둬도 되는 문제일까요?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12-15 02:02:09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778754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