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포럼 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견적 문의 및 영맨 소환은 [신차견적상담실]을 이용해주세요.
후방추돌 가해자 입장에서 사고 처리 조언 부탁드려요. 12
분류: 사고관련
이름: 안속아


등록일: 2019-04-21 09:36
조회수: 735 / 추천수: 0





 

고속도로 출구에서 하이패스 정산후 속도를 줄이지 않고 나오다가 서행구간에 정차되어있는 후방추돌로 박아서 제 과실 100프로인 상황입니다.

 

사고 발생직후 바로 비상등켜고 내려서 앞차주분께 죄송하다 몸은 괜찮은지 여쭤보고, 보험사 전화해서 사고접수 하였구요. 

 

보험사 직원 올때까지 피해차주분과 갓길에서 대기하다가 보험사 직원 도착후 파손부위 촬영 및 사고경위 설명한뒤 보험사 직원 확인후 피해자분은 바로 가셨구요. 

 

피해자분이 중년 남성분이셨는데, 저도 애기랑 신랑을 태우고 있었던지라 애기는 괜찮냐, 안놀랬으면 다행이다 하시더니 보험처리하면 아무문제 없다며 연락처도 안물어보시고 보험사 명함만 받고 바로 가셨어요.

 

저도 근 10년 운전하면서 사고 자체가 처음인지라 피해자 입장에서는 대처법을 많이 들었는데.. 가해자 대처법은 찾기가 어렵네요.

 

피해자 차량은 뒷범퍼 약간 손상되어 교체를 할거 같구요. 제차는 라디에이터가 밀려나고 범퍼가 찢어져서 당장 운행은 어렵다고 판단되어, 견인해서 공업소에 들어간 상황입니다.

 

문제는 친정집에 가는길에 사고가 난지라.. 저희집까지 차로 한시간 반 거리로 집근처까지는 견인이 어려울거 같아서 우선 친정집 근처 공업소에 차를 맡긴 상황인데, 토요일에 사고가 나서 최소 월~ 화는 되어야 견적이나 상황을 확인할수 있을거 같아요.

 

다행히 신랑이 버스를타고 다시 집에 올라가서 차를 갖고올거라 집에는 우찌저찌 갈수 있는 상황인데.. 

 

 

1. 100프로 제 과실로 보험사 접수가 끝났고 저는 이제 더이상 할건 없는가요?

 

2. 신랑도 뒷좌석에서 벨트를 메고있었고, 아기도 카시트에 타고있어 다행히 둘다 괜찮은거 같은데, 문제는 제가 출산후 허리디스크가 생겨서 치료를 받은적이 있는데 사고 이틀이 지난 지금.. 허리가 꽤 많이 아프네요 ㅠㅠ 

혹시 교통사고로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으면 불이익이 있을까요? 실손보험 운전자보험 모두 가입되어 있습니다.

 

3. 피해자분께 제가 따로 연락드릴 필요는 없는거죠? 몸은 괜찮냐 여쭤봤는데 아무래도 교통사고는 당장은 알수없고, 어느정도 지나봐야 알수있다 하셔서 사실 틀린말도 아니고 그자리에서 제가 할수있는 말은 치료 잘 받으시라는 말씀밖에 드릴수가 없더라구요. 

 

4. 저도 자차보험은 가입되어 있고, 본인부담금이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보험사에서 소개해준 공업사에 차가 들어가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금액 안내해주고 자차처리 후 제 본인부담금을 내면 되는건가요? 연식이 좀 되는 국산차라 굳이 사업소까지 갈필요까진 없을거 같아서요.당장 출퇴근이 문제라 하루빨리 차를 고쳐야하는 상황입니다. 

 

사고 자체가 처음이고, 주말에 발생한거라 어디 물어보기도 참 어렵네요ㅠㅠ

 

다들 안전거리 확보 꼭 하시고, 안전운행 하시길 .... !!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4-21 09:36:49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750315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