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자동차포럼 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견적 문의 및 영맨 소환은 [신차견적상담실]을 이용해주세요.
나이, 연봉 얼만데 무슨 차 타야되는지 물어보는 나라는 한국뿐... 91
분류: 일반
이름: McAfee


등록일: 2019-04-16 13:44
조회수: 16280 / 추천수: 36






외국에서 보통 자동차를 선택할 때의 keypoint는 주행스타일, 탑승인원, 직장과 집과의 거리, 예산, 도로환경, 유지관리비 등을 고려하고

 

이것들을 주로 질문하여 차를 선택하는데 반면 유독 한국 자동차 커뮤니티를 보면 허세에 가득찬듯 연봉과 하차감 등을 언급하는군요.

 

차량의 유지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는 질문할 꺼리가 안된다고 봐요.

 

일반계통 보증 3년6만km, 동력계통 보증 5년10만km (Hev 10년20만km)가 보통이고 보증기간 내에 기름값 외에 돈 들어갈 일이 자잘한 소모품 교환비용 뿐인데 뭐가 문제인가요? 람보르기니, 페라리 아닌 이상에야 큰 돈 들어가지 않잖아요.

 

연봉의 몇 %를 기점으로 무슨 차를 타야되는지를 나타내는 말도 안되는 글도 나와있고.. 참 여러모로 쓸데없는 일 많이한다 생각되네요.


연봉이 얼마인데 무슨 차 타야되는지를 물어볼 정도로 계산이 안 될 정도면 사회생활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가 참 의아하네요.

 

집이 10억대 자가소유와 수억원 대의 자산이 있어서 연봉 4천만원인 사람. 

집이 1억대 전세 살고 마이너스 자산인데 연봉 4천만원인 사람.

 

두 사람이 탈 수 있는 차량이 똑같을까요? 다를까요? 

같을 수도 있고, 다를수도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주행거리가 짧고, 평소에 승차인원이 많고, 차에 관심이 많다면 1억대 전세 사는 사람도 고급suv차량을 탈수도 있는거지요.

 

서울 10억대 아파트 주차장 혹은 본인이 사는 곳 주변 아파트 주차장 한번 보세요. 

2000년대에 나온 카렌스, 뉴EF쏘나타 같은 구형 국산차부터 벤츠, 포르쉐, 랜드로버 같은 프리미엄급 수입차까지 참 다양하게 있습니다. 

 

왜 일까요?

 

돈 있어도 차에 관심 없으면 생각보다 좋은 차 안삽니다. 

"지금 있는 차도 잘 굴러가는데 뭣하러 돈 들여서 바꿔?", "이 차에 정 들었는데 바꾸기 싫어."

 

반대로 돈 없어도 차에 관심 있으면 좋은 차 끌고 다닙니다.

"신차 나왔는데 멋있더라. 사고싶다.", "지금 있는 차 승차감도 맘에 안들고 남들한테 멋있게 보이고싶다."

 

대충 이런 의견인데요.

 

연봉별로 타는 차량의 기준을 맞추는게 말도 안되고 너무 웃기다는 겁니다.

 

그리고 돈 없어도 좋은 차 끌고 다니는게 죄도 아니고 손가락질 받을 일도 아닙니다. 

허세는 맞지만 누구나 주제에 맞는 소비를 하지 않아요.

 

그러니 남의 이목과 시선때문에 하차감을 생각하며 으스댈 생각이라면 내 분수와 주제에 맞는 차인지? 아닌지?를 고려하는 것보다

 

그냥 내가 사고 싶은 차를 사면 됩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749661 ]

추천 36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