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캠핑포럼 입니다.

event
캠핑장, 캠핑용품 정보, 캠핑 후기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Ok목장의 APPLE..... 37
분류: 일반
이름: 다람토리


등록일: 2018-05-16 15:57
조회수: 10490 / 추천수: 10





댓글로 달았네요...100번째 댓글...

그냥 게시글로 써도 되었을 것을 댓글로 달았기에
한 번씩은 보시라고 옮겨봅니다.

원래 사과면 사과 반박이면 반박 둘 중 하나만 해야 하는건데 6:4 나 7:3정도 되는것 같네요...

그래도 댓글로나마 사과의 뜻을 전한건
긍정적으로 보겠습니다...

이제 진실은 신만이 알 것이므로...
소비자는 각자의 판단과 행동을 할것이니.....

천계에서의 하루는 지상계에서의 1년이라고
만화나 영화에 종종 나오죠?

지상계의 하루는 쇼핑계의 억겁과 같으니.. .
시간이 지나면 역사로 묻히겠지만
누군가는 그 역사 속에서 살아서 증언 하시리라..
또 지켜보시리라....

소비자 한 번은 넘어가도
두 번은 넘어가지 않을것이니...두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케이몰 0 0

오케이몰의 대응방법이 불편하게 느껴지신 모든 분들께 정중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다시 한 번 상품의 갑작스러운 가격 변동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렸던 점에 대해서도 깊이 사과 드립니다. 

소비자가 없이는 쇼핑몰도 없습니다. 하여 당연히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고객의 의견입니다. 
실제로 오케이몰은 고객의견을 접수 받는 게시판을 통해 많은 분들이 남겨주시는 내용을 시스템에 반영하거나 발주에 반영하기도 하고, 설명이나 이미지 보완에 적용하기도 하는 등 적극 수용하고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중에는 쓴 소리도 있고 단 소리도 있지만, 쓴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순간 회사가 망가진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전 글에서 법적 대응까지 거론하며 많은 분들께 오해와 비난을 사는 위험을 감수한 이유는 너무나도 위험한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전파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있는 사실(팩트) 그대로만 두고 이야기하자는 말씀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맨 처음 가격이 변동되었다는 글이 올라왔고, 그 글 자체는 아무 문제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글의 댓 글에 아래와 같은 사실과 다른 내용 및 비방의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오케이몰은 소비자 가지고 장난을 잘 친다. 조금 팔린다 싶으면 가격을 올린다. 양x치 짓한다
(등 비슷한 표현의 댓글)

물론 이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하여 원문 글이 아닌 문제가 된 댓 글의 내용을 뽐뿌 운영진에 게시중지 신청을 하였고, 댓 글만 처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 글의 작성자 분께서 이후에 새 글을 올리셨고, 더욱 과장된 표현의 허위사실 및 비방의 내용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양x치스럽게 장사하면서 그거 지적하니 게시물 삭제 요청을 했다. 조금 팔린다 싶으면 미친듯이 가격올리기 하면서, 소비자 데리고 간보기 한다. 그걸 지적하니 입막음 한다. 불리하면 무조건 삭제요청한다

당연히 이 내용도 전혀 사실이 아니었음에도 해당 글에 남겨지는 댓 글들은 그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이며 호응했고, 댓 글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내용이 더욱 과장되면서 오케이몰을 파렴치하고 양심 없는 쇼핑몰로 매도하였습니다.
오케이몰이 게시 삭제 요청을 드린 이유는 바로 이 점 때문이었으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오케이몰이 가격을 가지고 장난을 쳤고, 고객을 고의로 기만한 사실이 있었다면 절대 공개적으로 삭제 요청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히려 작성자 분께 개인적으로 접근하여 무마를 유도하였을 것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그저 개인의 생각을 기재하는 것과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기재하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단순히 관심을 보이는 것과 인신공격적이거나 명예를 실추시킬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하는 것 또한 분명 다릅니다.

이미 수 천 명이 열람하였고, 수 십 명이 댓 글을 남긴 상태였으며 모두가 이 내용을 사실로 인지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삭제를 요청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 등록한 글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순식간에 퍼질 수 있기 때문에 그 파급력 만큼 피해의 정도 또한 상상을 초월합니다.

하여 많은 분들이 불편하게 생각하신 법적 대응이라는 단어의 사용이 불가피하였으며, 그렇게까지 해서라도 오케이몰의 진정성과 진심을 지키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있는 사실 그대로를 기재한 고객의 의견을 게시하지 못하도록 협박하고자 함이 결코 아니며, 그럴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저 눈덩이처럼 커진 피해를 막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던 것입니다. 

오케이몰은 가격을 가지고 장난을 치지 않습니다. 
그런 꼼수를 부릴 시간이 있다면 차라리 상품 하나를 더 등록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시간을 쓸 것입니다. 
또한 소비자의 의견을 가벼이 생각한다거나 귀를 닫지 않습니다. 그런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지금처럼 공개적으로 매출을 보여드리면서 투명하고 발전적인 운영은 결코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케이몰에 대한 이런 논란이 있는 것 자체도 저희에 대한 관심의 증거이기에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저희의 진심과 진정 성이 매도되는 것은 그냥 넘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 다소 과격하거나 강압적인 느낌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었던 점에 대해 조금 더 신중하지 못했던 부분은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가격이 잘못 수정되어 고객님들께서 오해를 하시도록 원인을 제공한 점에 대해서도 백 번, 천 번이라도 더 사과를 드리고 싶고, 그 밖에 다른 잘못된 점이 지적된다면 이 또한 거듭 사과 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오케이몰의 진정 성만큼은 의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오케이몰은 그 어떤 회사보다 당당하고 떳떳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직원들의 노력과 믿어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그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오케이몰의 추구하는 경영이념이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논란 역시 오케이몰에서 가격이 잘못 수정된 것이 시작이었던 것이 맞고 그 점은 다시 사과 드립니다. 이런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 시스템 개선이 진행 중이오나 앞으로 다른 부분에 있어서도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05-16 15:39  | 덧글

[신고]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mping&no=203277 ]

추천10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목록보기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