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가상화폐 입니다.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수익인증 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가상화폐 향후 전망에 대한 차트 분석 36
분류: 일반
이름: 닉네임은뭐라하지


등록일: 2018-01-14 19:56
조회수: 16390 / 추천수: 12


1봉.png (92.9 KB)
1봉.png (92.9 KB)

More files(2)...


 

이 글은 현재 닥친 악재, 또는 앞으로 닥칠 수 있는 악재에 대비하기 위한 분석 글입니다.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라는 근거로 글을 썼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한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판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말,  '존버'에 대한 믿음은 어디에서 온 걸까요? 바로 대부분의 코인이 "우상향" 한다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앞으로도 가상화폐는 당분간 계속 우상향 할 것이다.  -> 높은 확률로 맞습니다.

고점에 물렸더라도 회복될 것이니 존버하면 된다. ->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 차트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일시적인 펌핑은 있지만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차트를 따라가고 있으니, 비트코인 위주로 분석)

 

<비트코인 1일봉>

 

1봉.png

 

차트를 보니 지난 주는 전형적인 상승장, 이번주는 다소 하락장으로 보이는 군요.

슬슬 회복장으로 들어설 분위기인 것 같기도 한데요. 이 차트 상으로는 정확하게 판단은 어려울 것 같네요.

 

 

<비트코인 3일봉>

 

3일봉.png


3일봉으로 보니 12월초 폭등장, 12월말 폭락장, 1월초 하락장이 확연하게 나타납니다.

전체적인 우상향 역시 차트상으로 잘 나타나있습니다. 

이 차트상으로는 조만간 다시 상승장으로 돌아설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문제는 마지막 1주봉입니다.

 

 

<1주봉>

 

1주봉.png

 

1주봉으로 보니 확실하게 나타나는 팩트가 있습니다.

 

1) 차트 전체적으로는 우상향으로 나타난다.

2) 11월부터 차트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했었다.

3) 최근 4주 동안은 하락장 또는 조정장이었다. 

 

여기서 내릴 수 있는 예측은 두 가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측1) 그래프 상승율이 폭등한 것은 가상화폐가 최근 전세계적 이슈가 되었기 때문에 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 상승장으로 반등

예측2) 결국 그래프는 정상적인 우상향으로 조정되어 진행될 것이다. -> 하락장 또는 조정장 지속

 

 

<최종 결론>

 

미국 차트가 최근 1달동안 하락장 또는 조정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코인이 폭등한 것은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 덕분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11월에 10% 내외하던 김프가 최근에는 50%를 넘은 적도 있으니까요.)

 

주식 시장의 가장 중요한 원칙 중 하나가 "정부 정책에 맞서지 말라" 라고 하죠? 당분간 정부의 시장 흔들기로 김치 프리미엄이 가라 앉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결국 정부 정책의 목적은 가상화폐 시장의 연착륙이니까요. 

 

앞서 앞으로 계속 오를 것이다라는 질문에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했던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회복되려면 높은 확률로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거든요.

 

고점에 무리신 분들은 없는 돈이라고 치고 몇 달 기다릴 각오로 멘탈을 잘 잡으셔야 할 것 같네요.

 

앞으로 투자하실 분들은 희망회로만 굴리지 마시고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itcoin&no=60165 ]

추천12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 이 게시글에는 핫코멘트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핫코멘트 위치로 이동합니다.

ㅍㅍㅇㄱㅈㅅㄲㄷ / ㅋㅋㅋ 차트로 어떻게 미래를 예측합니까 ㅋㅋ 어느 지점이 변곡점이 될지 알수...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목록보기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