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가상화폐 입니다.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수익인증 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반등의 흐름 27
분류: 비트코인
이름: 버밀리언


등록일: 2018-01-11 17:47
조회수: 7564 / 추천수: 24





금일 떨어지더라도 반등의 흐름이라고 보는 것은 

 

3개의 악재가 동시에 왔고 이미 동시에 노출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3개의 악재는 

 

 

1. 한국의 강력한 규제안 시행.

 

2. 중국의 채굴금지

 

3. 일본의 스텔스 테이퍼링으로 인한 엔의 급변동성

 

 

이 세가지가 어제 다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중에 첫번째 규제안의 파급력이 얼마나 컸었는지.. 해외 비트코인 관련 사이트는 물론이고..

 

투자관련 사이트까지 한국의 비트코인 규제 이슈가 TOP 뉴스로 도배되었습니다.

 

저 또한 세가지의 악재가 동시에 노출이 되었으니.. 하락 흐름을 마무리하고 턴 할 것이라고 봤지만..  

 

정부부처장의 한마디에 그렇게 심리가 얼어붙을 줄은 몰랐고요.. (저의 계산보다도 깊이 빠졌음..)

 

버뜨..

 

거품이든 아니든 간에.. 하루 거래대금이 코스피를 넘어선지 오래.

 

이 바닥에 어마어마하게 투입된 서민들의 돈을 생각하면 정부 또한 가상화폐의 소프트 랜딩을 원하지 하드랜딩을 원한 것은 아니죠.

 

자칫 잘못하여 하나의 트리거가 되어서 전세계에 까지 파급력이 미치면 그 부작용을 뒷 감당하기 힘들어 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부처장의 발언은 막나간게 맞고..  여전히 규제의 시그널을 날리지만 지금부터는 금일 만큼의 정제되지 않는 발언이 

 

나오는 일은 당분간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등의  흐름은 계속 가져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당분간 악재없는 상승흐름으로 갈 것으로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현재의 광풍이 거품이든 거품이 아니든 간에... 이정도 쳐올린데다가 일명 고가 노리권에 걸리면 짧은 시간내에 큰 폭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거품이라도 과거와는 다른 것이 컴퓨터 및 미디어의 발달로  공포의 크기는 빠르고 날카롭게 전파되지만 

 

반대로 정보 비대칭이 과거와 다르게 적기 때문에 크래쉬를 막아주는 반등세 또한 빠르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더더욱이 가상화폐 같은 초창기 보유자가 화폐의 절대 보유량을 가진 경우 더더욱 그러합니다.

 

다만 게임속에 녹아있는 플레이어들이 점점 변동성에 무뎌지고 존버만 하면 돈을 번다는 인식이 점차 퍼져나가기 시작하면.. 결국 추세가 되어 하강할 것이고 점점 더 양털깍기 당할 것이라고 봅니다.

 

주식에서도 세력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라는 말이 있듯이.. 내가 가치평가로 몇천억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어떻게 팔아야 할 것인가는 답이 나오는 문제이죠.

 

저는 공포와 탐욕은 내가 가진 돈의 크기가 아니라.. 이 돈의 출처에서 온다고 봅니다.

 

같은 시간을 두고도 누구는 저점에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만 누구는 공포에 질려 던질 수 밖애 없는 시기가 되죠.

 

가상화폐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으로서 내가 투자하는 돈에 무리한 차입금이 포함되어 있으면 반등의 시기에서 정리하시길..

 

이미 내가 가진 돈의 출처에서 확률상 지고 들어가는 게임이니깐요...

 

 

큰 흐름에서는..

 

엔화의 움직임을 주목하여야 합니다.

 

한국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는 이미 작년 말 부터 시장에 시그널을 날린 터라.. 버거 형님들에게도 새삼스러울 것이 없지만..

 

비트코인의 60% 비중을 담당하는 일본이 항상 그랬듯이 또 고질적인 엔화강세 흐름이 나온다면 현재 수요와 공급에서의 분기를 

 

맞을 가능성도 다분하기 때문입니다.

 

와타나베 부인들이 던지기 시작하면 누군가가 또 받아야 하는데.. 버거 형님말고는 선진국가의 그룹에서는 받아줄 주체가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미국또한 규제를 가하고 있는 입장이라.. 버거형님이 과연 얼마나 받아줄 지도 의문이고요.. (한국은 이미 포화상태.. 그들만의 리그)

 

 

가상화폐를 아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으로서 아무쪼록 광품이 지나갔으면 좋겠고..  큰 피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itcoin&no=53606 ]

추천 24

다른 의견 0

# 이 게시글에는 핫코멘트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핫코멘트 위치로 이동합니다.

틴캔 / ....누군가 수억을 벌지............. 근데 그 돈이 하늘에...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