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가전포럼 입니다.

가전제품(빔프로젝터, IoT 포함)의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17년 설치한 LG 2 IN 1 에어컨.. AS 일지 입니다.. 5
분류: 일반
이름: 섭리


등록일: 2019-06-20 08:52
조회수: 1124 / 추천수: 0


20190620.jpg (259.6 KB)



 

에어컨 때문에 속상하네요..
AS 일지 입니다..
 
 
2017년 6월 25일 일요일
 - 일요일에도 불구하고, 높은 마트를 통해 구매한 LG 2 IN 1 에어컨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시 진공작업도 하는 거 확인 했고 잘 처리 된 거 같았습니다.

2017년 8월 24일 목요일
 - 스탠드형 에어컨에서 처음으로 CH 38 코드 에러가 떴습니다. 이때 설치기사님과 통화 시 전원선을 뺐다가 2~30초 있다가 다시 껴서 해보고 전화주라는 말에, 실제로 그렇게 해보니 다시 작동하여 별거 아니겠거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 추후 잘되다가도 1~2주 있다가 에어컨을 켜면 비슷한 에러가 뜰때마다 전원선을 뺏다가 다시 껴서 하는 방식으로 2년간 사용하였습니다.

2018년 9월 경..
 - 안방 벽걸이 에어컨이 작동이 안됩니다. 동작 LED 에 5번 깜빡이고 쉬었다가 다시 5번 깜빡이고 쉬었다가 를 반복합니다. 접수해야겠다 싶다가 날이 괜찮아져서 잊어버리고 그냥 살았습니다..

2019년 6월 4일 화요일
 - 날이 더워져 오랜만에 에어컨을 가동하는데 CH 21 코드가 뜨면서 실외기 팬이 안돕니다. 그래서 LG 서비스 센터 기사님 접수 후 오셔서 점검하실때, "가스 누설이나 부족하기보다는 최초 에어컨 가스가 너무 많이 차 있어서 오히려 가스를 좀 더 빼주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에어컨을 꺼놨습니다.

2019년 6월 17일 월요일
 - 주말에 다시 에어컨을 작동해보니 실외기가 돌지않고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면서 CH 21 에러코드가 떠서, 기사님 보여드리려고 그대로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17일 월요일날 오셔서 테스트해보니 또 이상하게 잘 돌아갑니다. 컴프레셔 교환이 될 수도 있어서 장비도 가져오셨는데, 30~40분 경 작동해보니 이상없으셔서 일단은 그냥 가셨습니다. 가시고 한 20분 지나서 작년 안방이 생각나 작동시켜보니, 역시나 LED 5번 점등 반복으로 작동이 안되는 걸 확인하고 기사님 핸드폰으로 연락드렸더니, 다시 접수해주셔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5번 점등은 실외기와 통신이 안되는건데 만약 통신이상이면 저희는 설치때처럼 깔끔하게는 안되고 노출 방식으로 밖에서 실외기까지 가야한다고 했습니다.
오래된 집을 인테리어 하고 난 후라, 노출로 선을 빼다보면 집이 어떻게 될지 몰라 큰 상심에 빠졌습니다. 일단 19년 6월 20일 목요일에 LG as 접수를 다시 하였습니다. 최초 판매자인 높은마트 영업 직원분과도 통화하여 이 사실을 알리고, 목요일에 다시 기사님오시면 점검 후 영업 직원분과도 통화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 6월 20일 목요일
 - 금일 18시에 예약을 했습니다.

설치한지 2년.. 작동은 20회 미만.. 언제 다시 에러코드가 뜰지 모르고, 제가 무상기간 내에 신경쓰지 못한 부분도 있지만, 에어컨이 또 어떤 에러를 발생하며 문제를 일으킬지 심란합니다..

돈을 들여서라도 배관&진공 작업을 다시하는게 방법일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걱정이네요..

20190620.jpg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v&no=73301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