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안드로이드탭 입니다.

구글의 개방형 OS인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태블릿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갤럭시탭A 10.1 2019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간단 비교기입니다. 27
분류: 일반
이름: GNKP


등록일: 2019-06-02 18:07
조회수: 7106 / 추천수: 2





미디어패드 T5(이하 T5)가 당연히 오레오라 LDAC 지원하는줄 알고 구입했다가 지원을 안해서 갤럭시탭A(이하 갤탭)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T5 구매금액은 미개봉 가개통 20장

갤탭 구매금액은 미개봉 가개통 22.5장 입니다.

 

갤탭은 20까지도 나오던데 저는 가까운 집 근처에 올라온게 있어서 좀 비싸더라도 가서 구입했네요.

 

일단 전반적인 부분에서 T5보다 갤탭이 한수 우위에 있습니다.

 

처음엔 비슷하게 느꼈는데 안정화되니 비교가 불가능하네요. 스크롤이나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많습니다.

 

일단 체감무게가 갤탭이 훨씬 가볍습니다. 좌우 베젤도 얇아서 휴대성도 조금 더 좋구요.

 

하지만 T5의 경우 넷플릭스 FHD는 지원하나 갤탭은 HD만 지원하네요. 이부분이 살짝 아쉽네요.

 

유튜브 같은 경우에 T5는 1080p 60p의 경우 영상이 간현적으로 버벅대는 증상이 있었는데 갤탭의 경우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또한 큰 차이로 T5는 마이크로 5핀단자이고 갤탭은 C타입 단자가 채택되어 있네요.

 

T5는 이어폰 단자로 음악을 들을 때 화웨이 음장을 끌 수 없어서 음질면에서 조금 불만이 있었습니다. 

이에반해 갤탭은 돌비를 켜지 않으면 플랫한 소리가 나와서 좋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블루투스에서 있는데.. 바로 LDAC 지원여부입니다.

 

T5는 오레오 운영체제임에도 불구하고 LDAC가 지원되지 않아 음질이 구린 SBC 코덱을 강제로 사용했었는데..

 

갤탭은 LDAC 코덱을 지원해서 원음에 근접한 음질로 블루투스 전송이 가능하네요.

 

센서의 경우 T5는 아무 센서도 없으나 갤탭은 가속도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현재 미개봉 가개통 금액대가 비슷하고 차이나봐야 몇만원 차이인데, 개인적으로 갤탭의 완승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물론 저같은 경우에 게임같은 고사양이 필요한 작업은 안하고 오로지 멀티미디어만 이용하기 때문에 갤탭을 선택했네요.

 

멀티미디어 이외의 부분도 필요하시면 더 상급의 태블릿으로 알아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3시간정도 간단하게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이네요.

 

T5와 갤탭 둘중 고민중인분이 계시면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ps. 성능면에선 미패드4가 훠얼씬 좋네요..ㅎㅎ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ndroidtab&no=150129 ]

추천 2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